도토리묵강정 - 12월 이달의음식

  • 도토리묵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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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 건 도토리묵(1½컵), 청피망(½개), 홍피망(½개), 노랑파프리카(⅓개
    개), 양파(¼개), 마늘(2쪽), 깐호두(½컵)
    ▶튀김반죽: 튀김가루(½컵), 달걀(1개), 물(⅓컵)
    ▶부재료 : 식용유(1컵), 고춧기름(3큰술)
    ▶강정양념: 설탕(1큰술), 간장(4큰술), 식초(2큰술), 맛술(2큰술), 물엿(2큰술),
    후춧가루(약간)
    만드는 법 1. 건 도토리묵은 물에 30분간 불린 뒤 끓는 물에 넣고 말랑하게 데쳐 건진
    다.
    2. 데친 묵은 마른 튀김가루(3)에 버무린 뒤 튀김 반죽에 넣고 버무린다.
    3. 팬에 식용유를 자작하게 붓고 중간 불에서 달군 뒤 튀김옷을 입힌 묵을 넣
    고 노릇하게 튀기듯 구워 건진다.
    4. 피망과 파프리카는 한입 크기로 납작 썰고, 양파는 굵게 다지고, 마늘은 납
    작 썬다.
    5.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중약 불에서 볶다가 강정 양념을
    넣고 바글바글
    단체급식 적용법 - 묵은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뒤 튀김옷을 꼼꼼히 묻혀 자작한 기름에서 구
    워야 튀지 않는다.
    - 버섯이나 파인애플 등을 더해도 좋다.

    도토리묵강정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400.22 66.05 13.09 10.78 5.13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238.7 4.58 135.72 0.18 0.26 62.27 2083.89 553.64 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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