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잡채 - 11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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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2인분)
    ▶주재료 : 배춧잎(3장), 청피망(½개), 홍피망(½개), 우엉 채(½컵), 채 썬 돼
    지고기(½컵), 새우살(½컵)
    ▶양념 : 다진 마늘(1큰술), 다진 대파(1.5큰술), 고추기름(3큰술), 청주(1큰
    술), 간장(1큰술), 굴소스(1큰술), 설탕(2작은술), 참기름(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1. 배추는 2cm 폭으로 채 썰고, 피망은 곱게 채 썬다.
    2. 끓는 물에 우엉을 넣고 3분간 정도 삶아 건져 물기를 뺀다.
    3. 약한 불로 달군 팬에 고추기름, 다진 마늘, 다진 파를 넣어 볶고, 돼지고기
    와 청주를 넣고 센 불로 올려 저어가며 볶는다.
    4. 고기의 핏물이 사라지면 우엉 채, 배춧잎, 피망, 새우 살 순으로 넣어가며
    재빨리 볶는다.
    5. 재료가 고루 섞이면 간장(1큰술), 굴소스(1큰술), 설탕(2작은술), 참기름(2
    작은술), 후
    단체급식 적용법 - 채소를 오래 볶으면 질겨지고 물기가 생겨 간이 약해질 수 있으니 센 불에
    서 재빨리 단시 간에 볶는다.
    - 불린 건표고버섯, 당근, 부추, 쪽파 등의 채소와 삶은 당면을 섞어 사용해
    도 된다.

    배추잡채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452.16 16.56 34.46 19.88 4.89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312.56 23.09 83.81 0.74 0.31 57.63 886.7 736 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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