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과일조샐러드 - 02월 이달의음식

  • 건과일조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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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3인분)

    ▶주재료 : 조(⅔컵), 말린 귤(1줌=30g), 말린 참다래(⅔줌=20g), 말린사과
    (½줌=20g), 양상추(4장)
    ▶부재료 : 딸기(3개), 부순 크래커(2T), 아몬드 슬라이스(2T)
    ▶요거트 드레싱 : 플레인 요거트(1컵), 마요네즈(2T), 올리고당(1T),
    소금(⅓t), 후춧가루(약간)
    만드는 법 1. 조는 물을 넉넉히 부어 20분간 불린 뒤 찜기에 넣고 30분간 찐다.
    2. 찐 조는 넓은 접시에 펼쳐 미지근하게 식힌다.
    3. 딸기는 꼭지를 떼 4등분한다.
    4. 양상추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게 찢은 뒤 체에 밭친다.
    5. 요거트 드레싱을 만든다.
    6. 볼에 손질한 재료를 담고 드레싱과 부순 크래커,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려
    마무리한다.
    단체급식 적용법 - 조를 찌는 시간을 줄이려면 전기밥솥이나 압력밥솥에 물을 조금 적게 넣어
    취사해도 좋다.
    - 딸기 대신 다른 생과일을 넣어도 된다.
    - 요거트 드레싱 대신 들깨, 참깨, 마요네즈, 또는 오리엔탈 드레싱 등 기호에
    따라 배식해도 좋다.

    건과일조샐러드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313.3 49.4 10.2 9.3 4.2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8.4 4.5 20.6 0.2 0.3 176.7 235.3 500.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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