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곤드레해물볶음 - 06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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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건 곤드레(2줌), 새우(8마리), 홍합(200g)
    ▶부재료: 양파(½개), 마늘(2쪽), 홍고추(½개), 송송 썬 쪽파(1큰술)
    ▶양념: 식용유(1큰술), 두반장(1큰술), 굴소스(1작은술), 물(3큰술)
    만드는 법 1. 건 곤드레는 반나절 동안 불린 뒤 끓는 물(5컵)에 넣어 30분간 삶아 찬물
    에 헹궈 물기를 꼭 짠다.
    *TIP! 질긴 줄기가 부드럽게 끊어질 때까지 삶아요.
    2. 새우는 머리와 껍질을 제거한 뒤 내장을 빼내고, 홍합은 수염을 떼고 바락
    바락 비벼 씻어 헹군다.
    3. 데친 곤드레는 한입 크기로 썰고, 양파는 얇게 채 썰고, 마늘은 납작 썰고,
    홍고추는 어슷 썬다.
    4.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큰술)를 둘러 마늘을
    단체급식 적용법 - 우동면을 살짝 삶은 후 볶음 우동으로 만들어도 좋다. 단, 곤드레의 양을 줄
    이고 소스는 넉넉하게 준비한다.
    - 새우와 홍합 대신 조갯살, 오징어, 냉동 해물 등을 사용해도 좋다.
    - 건 곤드레를 불릴 시간이 없다면 생 곤드레로 대신해도 좋다.

    건곤드레해물볶음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218.4 17.97 5.78 24.18 6.35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34.42 7.65 8.89 0.06 0.31 99.29 139.94 317.88 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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