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멸치 풋고추조림 - 08월 이달의음식

  • 잔멸치 풋고추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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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풋고추(15개), 잔멸치(35g)
    ▶양념: 들기름(2큰술), 다진 마늘(3큰술), 물(½컵), 국간장(1½큰술), 멸치액
    젓(2큰술), 맛술(1큰술), 매실청(1큰술)
    만드는 법
    1. 풋고추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해 굵게 다진다.
    *TIP!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혼합해 사용해도 좋아요.
    2. 중간 불로 달군 팬에 들기름(2큰술)을 둘러 다진 마늘(3큰술)을 넣어 볶는
    다. *TIP! 다진 마늘이 갈색으로 변하거나 향이 날 때까지 볶아요.
    3. 잔멸치와 다진 고추를 넣어 2분간 볶는다.
    4. 물(½컵), 국간장(1½큰술), 멸치액젓(2큰술), 맛술(1큰술), 매실청(1큰술)을
    넣고 뚜껑을
    단체급식 적용법
    - 잔멸치 대신 국물용 멸치를 믹서로 갈아 사용하거나 통조림 참치 또는 보
    리새우를 사용해도 좋다.
    - 들기름이 없다면 참기름을 사용해도 좋다.
    - 잔치국수를 제공할 때 양념장 대신 제공해도 좋다.
    - 대용량으로 만들 경우 풋고추를 칼로 다지지 말고 믹서에 갈아 준다.(단, 물
    을 첨가하지 않고 갈아준다.)
    - 견과류를 추가로 넣으면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잔멸치 풋고추조림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78.09 5.82 4.43 3.72 1.88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0.48 1.09 2.03 0.09 0.04 60.97 557.79 203.63 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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