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김치 어묵국밥 - 10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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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파김치(150g), 모둠 어묵(100g), 대파(½대), 양파(½개), 밥(2공기)
    ▶부재료: 달걀노른자(2개 분량), 쑥갓(약간)
    ▶양념: 식용유(1큰술), 멸치액젓(2큰술), 다진 마늘(1큰술), 소금(약간), 후춧
    가루(약간)
    만드는 법 1. 파김치는 양념을 가볍게 털어 5cm 길이로 썬다.
    2. 어묵은 먹기 좋게 썰고, 대파는 어슷 썰고, 양파는 채 썬다.
    3. 냄비에 식용유(1큰술)를 두르고 파김치와 어묵을 가볍게 볶는다.
    4. 물(2½컵)을 부어 10분 정도 끓인다.
    5. 멸치액젓(2큰술), 다진 마늘(1큰술)을 넣고 끓이다가 양파를 넣는다.
    6. 양파가 익으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밥을 넣어 1분 정도 끓이다
    대파를 넣고 한 번 더 끓인다.
    7. 달걀노른자, 쑥갓
    단체급식 적용법 - 깊은 감칠맛을 원한다면 다시마 우린 물을 넣어 사용해도 좋다.
    - 밥을 말지 않고 물양을 늘려 파김치 어묵국으로 즐겨도 좋다.
    - 어묵에 명란이나 고니 등의 알을 추가로 넣고 새우를 넣어 주면 알탕과
    어묵탕이 혼합되어 훨씬 맛이 풍부해진다.
    - 급식에서는 달걀은 생으로 제공되지 못하므로 국물에 풀거나 배제하는
    것이 좋다.
    - 콩나물을 추가로 넣어도 좋다.

    파김치 어묵국밥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547.44 94.69 8.35 19.82 4.16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117.62 7.62 7.2 0.22 0.35 108.74 2204.81 592.35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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