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과일 샐러드 - 02월 이달의음식

  • 콩 과일 샐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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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 콩(15g), 강낭콩(20g), 배(¼개), 오이(⅓개)
    ▶부재료 : 사과(¼개), 방울토마토(2개), 양상추(4장), 청상추(2장), 적치커리(3
    장)
    ▶샐러드 드레싱 : 설탕(2큰술)+물(1큰술)+간장(2큰술)+레몬즙(1.5큰술)+씨
    겨자(1큰술)+올리브오일(3큰술)
    만드는 법
    1. 물에 콩과 강낭콩을 3시간 이상 불린 뒤 끓는 물(2컵)에 3분간 삶은 뒤 건
    진다.
    2. 배, 사과, 오이는 작게 깍둑 썰고, 방울토마토는 8등분 한다.
    3. 샐러드 채소는 한입 크기로 찢은 후 흐르는 물에 씻어 건진다.
    4. 샐러드 드레싱을 만든다.
    5. 그릇에 샐러드 채소를 올린 뒤 샐러드 채소와 손질한 채소, 콩을 올린다.
    6. 드레싱을 곁들여 마무리한다.
    단체급식 적용법 - 양상추, 배, 사과가 아닌 다른 채소 및 과일을 이용해도 좋다.
    - 시판 드레싱을 사용하거나 플레인 요거트를 활용해도 좋다.
    - 강낭콩 대신 통조림 강낭콩을 이용해도 좋다.
    - 통조림 옥수수나 견과류를 추가해도 좋다.
    - 닭가슴살 또는 해산물을 살짝 데쳐 넣으면 맛이 더욱 좋다.

    콩 과일 샐러드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250.8 28.04 13.98 5.07 5.59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43.69 1.68 11.92 0.12 0.09 47.95 738.27 513.54 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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