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파프리카샐러드 - 12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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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 주재료 : 고구마 2개, 황·홍 파프리카 각각 1개
    ▶ 부재료 : 양파 80g, 플레인요구르트 50g, 다진 아몬드 30g, 유자청 20g,
    마요네즈 10g, 머스터드 10g, 설탕 30g, 레몬 1/6개, 브로콜리
    150g
    만드는 법 1. 고구마와 파프리카는 깨끗이 손질하여 1×1cm로 썰어서 설탕물에 담가
    둔다.
    2. 양파는 곱게 다져서 물에 씻어 매운맛을 제거한다.
    3. 양파, 플레인요구르트, 유자청, 마요네즈, 머스터드, 다진 아몬드, 레몬
    즙을 섞어 샐러드 소스를 준비한다.
    4. 깍뚝썰기 한 고구마는 냄비에 물을 넣고 으깨지지 않도록 익혀서 준비
    한다.
    5. 브로콜리는 밑동을 제거하고 한입크기로 손질하여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 뒤 찬물에 담근 후
    단체급식 적용법 ▶ 견과류는 땅콩, 호두, 밤 등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다.
    ▶ 고구마뿐만 아니라 제철 과일(사과, 배, 감 등)을 함께 이용해도 좋다.
    ▶ 담백한 맛을 내고 싶으면 플레인요구르트에 소금, 식초, 설탕으로 밑
    간하여 사용하면 좋다.

    고구마&파프리카샐러드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272.4 50.4 7.2 6.3 5.7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213.3 4.4 130.7 0.2 0.3 99.3 110.3 739.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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