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곤드레밥 - 03월 이달의음식

  • 닭가슴살 곤드레밥
  • 닭가슴살 곤드레밥
  • 닭가슴살 곤드레밥
  • 닭가슴살 곤드레밥
  • 닭가슴살 곤드레밥
  • 닭가슴살 곤드레밥
  • 닭가슴살 곤드레밥
  • 닭가슴살 곤드레밥
  • 기본정보

    재료 ▶ 주재료: 닭가슴살 1쪽(100g)
    ▶ 부재료: 발아현미 80g, 백미 80g, 곤드레 50g, 건표고버섯 2장, 청주 5g,
    소금·후추 약간, 물 300g
    ▶ 양념장: 진간장 2큰술, 다진 청고추 1큰술, 다진 홍고추 1큰술, 참기름 5g,
    다진 달래 2큰술, 깨소금 1작은술, 설탕 7g
    만드는 법 1. 발아현미와 백미를 섞어서 물에 깨끗이 씻고, 2시간 정도 불린다.
    2. 곤드레는 깨끗이 씻어 4시간 찬물에 담가 두었다가 냄비에 담아 끓기 시작
    하면 5분정도 지나서 불을 끈채로 그대로 4시간정도 담가 두었다가 부드러
    워지면 이용하며, 곤드레의 물기를 짜고 3~4cm 길이로 자른다.
    3. 닭 가슴살은 결 반대 방향으로 썰어 청주, 후추, 소금으로 밑간한다.
    4. 표고버섯은 찬물에 불렸다가 물기를 꼭 짜서 채로 썰어서 준비한다.
    5. 돌솥
    단체급식 적용법 ▶ 닭가슴살은 밑간을 하고 익혀 두었다가 밥을 제공하기 전에 밥과 섞어서
    제공 해도 좋다.
    ▶ 발아현미에는 두뇌활성물질인 GABA함량이 현미에 비해서 약 6배 이상
    높기 때문에 학습 및 기억능력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좋은 식재료이다.

    닭가슴살 곤드레밥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267.2 45.7 6.2 9.1 6.5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44.1 1.4 11.8 0.1 0.1 32.6 283.1 558.8 1.7
           

    Leave your comment

    강원도 여행정보
    전국여행 투어쿠폰
    전국화물운송 동우물류
    전국산약초나물 행사 축제
    전국산약초나물 행사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