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귤피튀김 - 01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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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2인분 기준>
    ▶ 주재료 : 귤껍질(2개 분량), 감자(1/2개), 청피망(1/2개), 잔멸치(1컵),
    튀김가루(2/3컵)
    ▶ 부재료 : 베이킹소다(2T), 당근(1/5개)
    만드는 법 1. 귤껍질은 베이킹소다로 깨끗이 씻은 뒤 안쪽의 흰 부분을 제거하고
    채 썬다.
    2. 감자와 당근, 피망은 짧게 채 썬다.
    3. 튀김가루에 찬물(1/2컵)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4. 반죽에 잔멸치, 감자, 당근, 피망, 귤껍질을 넣어 섞는다.
    5. 180℃로 달군 식용유에 튀김반죽을 한입 크기로 넣어 노릇하게 튀겨
    건진다.
    단체급식 적용법 - 멸치는 더 바삭하도록 식용유에 튀기듯 볶아서 사용해도 된다.
    - 멸치와 튀김가루에 간이 되어 있어 따로 양념장을 곁들이지 않아도 된다.

    멸치귤피튀김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220.9 37.9 2.2 14.6 2.6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192.2 0.9 28.3 0.1 0.1 263.9 577.2 628.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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