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동오리쌈 - 02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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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2인분 기준>
    ▶주재료 : 양파(1/2개), 파프리카(1/2개), 청·홍피망(1/2개씩), 봄동(10장),
    토마토(1개), 훈제오리(240g)
    ▶부재료 :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레몬즙(1T), 케찹(1T), 올리브유(1T),
    굴소스(1T), 플레인요거트(1팩=85g)
    만드는 법 1. 양파(3/4 분량), 파프리카, 피망(3/4 분량)은 채 썰고, 봄동은 작은 잎만
    골라 씻는다.
    2. 양파(1/4 분량)와 피망(1/4 분량), 토마토는 잘게 다진다.
    3. 다진 채소에 소금, 후춧가루, 레몬즙, 케찹을 넣고 섞어 냉장실에 차게
    둔다.
    4. 센 불로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채소를 넣어 노릇하게 볶는다.
    5. 중간 불로 줄인 뒤 소금, 후춧가루, 굴소스를 넣어 10초간 더 볶아
    꺼낸다.
    6. 중간 불로 달군 팬에
    단체급식 적용법 - 훈제오리를 굽는 대신 종이포일을 깔아 오븐에 굽거나 찜기에 찐다.
    - 토마토소스는 촉촉하게 어우러지도록 미리 만들어둔다.
    - 생 오리고기를 사용할 경우 채소와 같이 굴소스,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볶는다.

    봄동오리쌈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571.9 22.4 41.5 26.4 3.3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295.2 3 112.5 0.4 0.5 142.8 635.4 726.9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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