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보쌈 - 10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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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4인분)
    ▶ 주재료 : 사과(2개), 양파(1/2개), 마늘(3쪽), 대파 푸른 부분(2대),
    통삼겹살(600g)
    ▶ 부재료 : 설탕(2T), 된장(1.5T)
    ▶ 새우젓소스 : 청양고추(1개), 새우젓(3T)
    만드는 법 1. 사과(1개)와 양파는 큼직하게 깍둑 썰고, 나머지 사과(1개)는 4등분해 납작
    썬다.
    2. 납작 썬 사과는 갈변되지 않도록 설탕(2T)을 섞은 물(1컵)에 담가둔다.
    3. 냄비바닥에 사과, 양파, 마늘, 대파를 깔고 물(1/2컵)을 붓는다.
    4. 통삼겹살을 2등분해 올리고 된장을 넣어 끓어오르면 뚜껑을 덮어 중약
    불로 1시간 동안 찌듯이 익힌다.
    5. 고기만 꺼내 한 김 식힌 뒤 먹기 좋게 썬 뒤 납작 썰어 사과와 번갈아
    단체급식 적용법 - 냄비 대신 압력솥을 사용하면 더 부드럽고 빠르게 익는다.
    - 삼겹살 대신 목살이나 앞다릿살을 사용하거나 조리된 돼지족발을 사용하면
    다양한 맛으로 배식할 수 있다.

    사과보쌈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617.5 30.1 43.1 28.4 3.2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58.9 2 13.9 1.1 0.5 77.5 924.7 556.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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