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채소튀김 - 12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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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4인분)

    ▶ 주재료 : 귤(6개), 양파(⅓개), 고구마(⅓개), 깻잎(3장)
    ▶ 부재료 : 베이킹소다(1T), 튀김가루(1T+1컵), 식용유(4컵)
    ▶ 양념장 : 설탕(1T), 식초(1T), 간장(2T), 슬라이스 귤(2쪽)
    만드는 법 1. 귤은 베이킹소다로 빡빡 문질러 껍질을 닦은 뒤 흐르는 물에 헹궈 물기
    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다.
    2. 귤껍질, 양파, 고구마, 깻잎은 채 썬 뒤 볼에 담고 튀김가루(1T)를 넣어
    가볍게 섞는다.
    3. 볼에 튀김가루(1컵), 찬물(⅔컵)을 넣어 튀김반죽을 만들고 채소에 부어
    섞는다.
    4. 170℃로 달군 식용유(4컵)에 반죽을 한입 크기로 넣고 바삭하게 튀긴다.
    5. 양념장을 만들어 튀김에 곁들인다.

    단체급식 적용법 - 오븐 팬에 올려 식용유를 적당히 뿌린 뒤 190℃로 달군 오븐에 구워도
    좋다.
    -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은 채소를 다져 넣어도 좋다.
    - 주재료를 잘게 다지거나 믹서에 갈아서 반죽으로 만들어 전으로 부쳐서
    배식해도 좋다.

    귤껍질채소튀김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1555.9 66 140.8 5.2 6.7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287.3 46.7 55.2 0.2 0.2 247.9 1101.4 353.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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