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라이스페이퍼쌈 - 12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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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2~3인분)

    ▶ 주재료 : 귤(4개), 빨간 파프리카(1/2개), 노란 파프리카(1/2개),
    훈제오리(300g), 라이스페이퍼(10장)
    ▶ 부재료 : 적양배추(3장), 청상추(10장),
    ▶ 귤소스 재료 : 귤(1개), 홍고추(1/2개), 청양고추(1개), 설탕(2T),
    식초(2T), 까나리액젓(1T)
    만드는 법 1. 귤은 껍질을 까서 낱알로 뗀 뒤 절반만 칼집을 깊게 넣어 넓게 펼친다.
    2. 파프리카, 적양배추 7cm로 채 썰고, 청상추는 두꺼운 밑동을 자른다.
    3. 중간 불로 달군 팬에 훈제오리를 4~5분간 굽고 키친타월에 밭쳐 기름
    기를 뺀다.
    4. 라이스페이퍼는 따뜻한 물에 적신 뒤 넓게 펼친 귤과 청상추를 올린다.
    5. 그 위에 채 썬 재료와 낱알로 뗀 귤, 훈제오리를 올려 양옆을 접은 뒤
    돌돌 만다.
    6. 귤(1개)은 껍질을 까 즙을 짜고, 고추는
    단체급식 적용법 - 청상추 대신 다양한 쌈채소를 사용하거나 불려서 살짝 데친 쌀국수를
    넣어 포만감을 늘려도 좋다.
    - 밥을 양념해서 미니김밥처럼 2~3개씩 주식으로 배식해도 좋으며,
    훈제오리는 데쳐서 사용하면 식어도 부드럽다.
    - 속재료는 육류 대신 어묵류, 튀김류, 고구마 등 다양하게 선택을 해도
    좋다.

    귤라이스페이퍼쌈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532.9 47 29.0 21.3 6.8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587.3 4.5 115.3 0.3 0.5 70.9 545.1 688.5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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