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쇠고기함박스테이크 - 09월 이달의음식

  • 청양쇠고기함박스테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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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 다진 쇠고기 우둔살(150g), 다진 돼지고기(50g), 양파(1/3개), 표고
    버섯(1개), 청양고추(2개), 쪽파(2대)
    ▶부재료 : 껍질콩(4개), 숙주(2줌), 달걀(2개), 밥(2공기)
    ▶양념 : 식용유(5큰술), 소금(약간+1작은술), 간장(1큰술), 후춧가루(약간)
    ▶토마토브라운소스 재료 : 토마토(1개), 채 썬 양파(1/2개), 채 썬 표고버섯(1
    개), 스테이크 브라운소스(1컵), 레드와인(1/2컵)
    만드는 법 1. 고기는 핏물을 제거하고, 양파(1/3개), 표고버섯(1개), 청양고추는 다지고,
    쪽파는 송송 썬다.
    2. 양파와 표고버섯은 식용유(1큰술)를 두른 팬에 소금(약간)을 뿌려가며 볶
    아 식힌 뒤 고기, 청양고추, 쪽파, 간장(1큰술), 소금(1/2작은술), 후춧가루(약
    간)를 넣고 치댄다.
    3. 끓는 물(4컵)에 소금(1/2작은술)을 넣고 껍질콩과 칼집을 넣은 토마토를
    넣고 15초간 데쳐 건진다.
    4. 데친 토마토는 찬물에 담가 껍질을 제거한 뒤
    단체급식 적용법 - 담백한 쇠고기와 기름기가 있는 돼지고기를 섞어 사용했으나 돼지고기를
    생략하고 쇠고기 100%로 만들어도 된다.
    - 소스의 토마토 껍질 제거 과정이 번거롭다면 토마토를 작게 썰어 먼저 끓
    여낸 소스에 마지막에 넣고 살짝 더 끓여 완성해도 된다.
    - 껍질콩, 달걀프라이, 숙주볶음 등의 곁들임 재료는 감자샐러드, 양상추샐러
    드, 마카로니샐러드, 볶은 김치, 과일 등으로 대체 가능하다.

    청양쇠고기함박스테이크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761.16 88.34 20.43 39.25 8.53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64.22 9.42 19.3 0.6 0.77 102.16 1821.86 1003.17 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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