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롤가스 - 04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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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 미나리(40g), 스트링치즈(3개), 발효생햄(판체타60g), 밀가루(½컵)
    , 달걀물(2개), 빵가루(1컵), 식용유(2컵)
    ▶유자 타르타르 소스 : 양파(¼개), 피클(3개), 피클물(1큰술), 유자청(1작은술
    ), 마요네즈(3큰술),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양념 : 밀가루(1큰술)
    만드는 법 1. 미나리와 스트링치즈는 4cm 길이로 자르고, 양파와 피클은 곱게 다진다.
    2. 다진 양파, 피클을 나머지 유자 타르타르 소스 재료들과 고루 섞어 만든다.
    3. 발효생햄을 겹겹이 펼친 뒤 밀가루(1큰술)를 뿌리고 미나리와 스트링치즈
    를 올려 돌돌 만다.
    4.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힌다.
    5. 180℃로 달군 식용유(2컵)에 튀김옷을 입힌 롤가스를 넣고 노릇해질 때까
    지 3~4분간 튀겨 건진다.
    6. 먹기 좋게 썰어
    단체급식 적용법 - 스트링치즈 대신 다음과 같이 대체해도 좋다.
    • 슬라이스치즈를 이용한다.
    • 어묵(구멍난) 동그라미 속에 햄과 미나리를 넣어도 좋다.
    - 발효생햄 대신 슬라이스 햄이나 생 돼지고기 등심, 한우 우둔을 얇게 펴서
    썰어서 활용해도 좋다.
    - 또띠아에 각 재료를 넣고 말아 또띠아롤로 제공해도 좋다.
    - 유자타르타르소스 대신 다음과 같이 대체할 수 있다.
    • 카레가루(강황)소스 또는 케찹을 대신해도 좋다.
    • 매실이나 오미자청을 사용해도 좋다.

    미나리롤가스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409.73 40.47 19.81 15.88 2.56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50.55 7.04 14.9 0.28 0.43 95.41 792.69 246.88 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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