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링치즈크로켓 - 05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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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스트링치즈(5개), 양파(⅕개), 햄(40g), 밥(2공기), 밀가루(1컵), 달걀
    물(2개 분량), 빵가루(1컵), 식용유(2컵)
    ▶부재료: 청피망(¼개), 노랑 파프리카(¼개), 빨강파프리카(¼개)
    ▶고추냉이 마요소스: 물(1큰술), 다진 피클(1큰술), 간장(0.5작은술), 마요네
    즈(3큰술), 고추냉이(0.5작은술)
    ▶양념: 식용유(1큰술), 굴소스(1큰술), 후춧가루(약간)
    만드는 법 1. 스트링치즈는 2cm 길이로 썰어 준비한다.
    2. 양파, 햄, 청피망, 파프리카는 잘게 다진 후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
    큰술)를 두른 뒤 손질한 재료를 넣어 가볍게 볶는다.
    3.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밥, 굴소스(1큰술), 후춧가루를 넣어 고슬고슬하게
    볶는다.
    *TIP! 흰밥 대신 수수밥을 넣어 볶아도 좋다.
    4. 볶음밥은 한 김 식힌 뒤 스트링치즈를 가운데 넣고 동그랗게 뭉쳐 밀가루
    →달걀물→빵가루 순으
    단체급식 적용법 - 밥 대신 삶아서 으깬 감자를 이용하여 스트링치즈감자크로켓으로 제공할
    수 있다.
    - 햄 대신 다진 소고기, 돼지고기 또는 베이컨을 사용해도 좋다.
    - 고추냉이마요소스 대신에 케첩, 머스터드 또는 치킨강정소스를 곁들일 수
    있다.
    - 파프리카 대신 옥수수캔을 사용해도 좋다.

    스트링치즈크로켓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772.8 98.2 29.55 23.55 2.96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151.78 15.52 35.16 0.26 0.43 180.42 773.2 284.21 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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