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영양밥 - 09월 이달의음식

  • 기장 영양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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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기장(100g), 쌀(300g), 전복(3개), 우엉(20g), 연근(50g)
    ▶부재료: 당근(30g), 고구마(50g)
    ▶양념: 맛술(1작은술), 참기름(약간)
    ▶양념간장: 고춧가루(1작은술), 간장(2큰술), 맛술(1큰술), 매실청(약간), 다진
    파(1큰술), 다진 마늘(1큰술), 참깨(약간), 참기름(1큰술), 송송 썬 쪽파(1큰
    술), 물(2큰술)
    만드는 법 1. 기장, 쌀은 2~3번 씻어 넉넉한 물에 30분간 불린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다.
    2. 솔로 전복을 문질러 깨끗이 씻은 뒤 살만 분리해 이빨과 내장을 제거한다.
    *TIP! 솥으로 밥을 지을 경우 내장을 참기름(1큰술)에 가볍게 볶은 뒤 쌀,
    기장, 나머지 재료, 물을 넣고 밥을 지어도 좋아요.
    *TIP! 남은 내장은 냉동실에 얼린 뒤 전복죽을 만들 때 사용해도 좋아요.
    3. 전복은 납작하게 썰고, 당근, 고구마, 우엉
    단체급식 적용법 - 전복 대신 소라, 관자 등 다른 해물을 사용하거나 소고기, 닭고기 등을 넣
    어도 좋다.
    - 양념간장에 송송 썬 쪽파 대신 대파, 부추, 고추류를 다져 넣어도 좋다.
    - 건 표고버섯을 불려 추가하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은행, 대추, 완두콩 등을 추가로 넣어도 좋다.

    기장 영양밥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591.99 99.36 6.5 30.3 7.05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71.3 3.78 13.65 0.84 0.27 72.17 618.58 550.01 4.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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