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치킨텐더 - 10월 이달의음식

  • 쌀 치킨텐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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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쌀밥(130g), 닭안심(400g), 식용유(4컵), 전분(½컵)
    ▶반죽 재료: 달걀(1개), 간장(0.3큰술), 청주(1큰술), 전분(2큰술)
    ▶머스터드소스: 할라피뇨(20g), 마요네즈(2큰술), 연겨자(1작은술), 꿀(1큰술)
    ▶유자소스: 식초(1큰술), 간장(2큰술), 유자청(1큰술)

    만드는 법 1. 쌀밥을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씻어 건진 뒤 물기를 제거한다.
    2. 닭안심은 반죽 재료를 넣어 섞은 뒤 10분간 숙성한다.
    *TIP! 닭안심을 밀대로 살짝 두들겨 반죽에 섞으면 더욱 부드러운 맛을 맛
    볼 수 있어요.
    3. 할라피뇨는 곱게 다진 뒤 나머지 머스터드소스와 섞는다.
    4. 물기를 제거한 쌀밥에 전분(½컵)을 섞어 둔 뒤 닭안심에 고루 입힌다.
    *TIP! 쌀밥에 전체적으로 전분이 입혀질 정도로 섞어주세요.
    5. 160℃로
    단체급식 적용법
    - 할라피뇨만 다져 시판 머스터드에 섞거나 마요네즈에 피클, 레몬즙을 넣
    어도 좋다.
    - 닭안심 대신 닭가슴살, 닭봉, 닭윙에 반죽을 묻혀 튀겨도 좋다.
    - 튀기지 않고 대용량 오븐에 넣어 180℃ 15~20분간 노릇하게 구워도 좋
    다.
    - 닭안심을 납작하게 썰어 조리하면 익히는 시간도 절약되고 튀기기도 편
    하다.
    - 반죽재료에 전분 대신 치킨튀김가루를 사용해도 좋다.
    - 양파를 채칼로 얇게 슬라이스해서 소스와 함께 어니언치킨처럼 곁들여도
    좋다.

    쌀 치킨텐더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408.11 32.01 17.7 26.74 1.51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54.03 14.06 0.99 0.2 0.22 21.43 627.78 460.61 2.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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