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범벅 - 08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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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2인분 기준>
    ▶주재료 : 고구마(2개), 메밀가루(3T)
    ▶부재료 : 소금(1/2t), 설탕(2T), 플레인 요거트(4T), 건포도(1T)
    만드는 법 1.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사방 1.5cm 크기로 깍둑 썬다.
    2. 냄비에 고구마를 담고 물(3컵)을 부은 뒤 소금, 설탕을 넣어 익을 때까지
    삶는다.
    3. 고구마가 익고 물이 자작해지면 메밀가루를 고루 뿌린다.
    4. 주걱으로 저어가며 고구마의 수분은 날리고 메밀가루를 익힌다.
    5. 냄비에서 꺼내 한 김 식힌다.
    6. 그릇에 담은 뒤 요거트와 건포도를 뿌린다.
    단체급식 적용법 ▶메밀범벅에 플레인요거트와 건포도를 미리 섞어서 배식해도 된다.
    ▶생고구마대신 이미 조리가 되어 있는 페이스트를 사용해도 좋다.
    ▶메밀가루는 미리 팬에 볶거나 오븐에 구워 익힌 후에 분말로 여러 음식에
    첨가해도 좋다.

    메밀범벅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476.9 110.9 1.2 8.9 6.8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53.9 1.1 61.7 0.3 0.3 144.0 368.0 1297.3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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