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채소초밥 - 10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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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2~3인분)
    ▶ 주재료 : 현미(1컵), 백미(1/2컵), 가지(1/2개), 새송이버섯(1개)
    ▶ 부재료 : 고추냉이(적당량), 소금(1/4t)
    ▶ 배합초 : 설탕(1T)+식초(2T)+소금(1/4t)
    ▶ 간장소스 : 물(3)+간장(3)+물엿(1T)
    만드는 법 1. 현미와 백미는 깨끗이 씻어 찬물에 1시간 동안 불린다.
    2. 전기밥솥에 담고 물(1 2/3컵)을 부어 취사한다.
    3. 배합초는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린 뒤 현미밥에 부어 고루 섞는다.
    4. 배합초를 섞은 밥은 한입 크기로 뭉친 뒤 고추냉이를 바른다.
    5. 가지는 어슷 썰고, 새송이버섯은 가로로 2등분해 납작 썬 뒤 소금(1/4t)으로
    간한다.
    6. 센 불로 달군 마른 팬에 가지와 새송이버섯을 노릇하게 구워 꺼낸다.
    7. 같은 팬에 간장소스를
    단체급식 적용법 - 고추냉이는 밥에 일일이 넣어 만들지 않고 따로 담아내도 좋다.
    - 새송이버섯 대신 표고버섯 또는 애호박, 파프리카, 묵은지, 무절임 등 다양한
    제철 채소로 대체 가능하다.

    현미채소초밥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535.0 118.5 2.3 11.7 5.2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1.8 1.4 3.4 0.3 0.2 16.8 983.8 588.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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