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샐러드 - 10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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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2인분)
    ▶ 주재료 : 현미(1컵), 토마토(1개), 노란 파프리카(1/4개), 양상추(3장)
    ▶ 부재료 : 줄기콩(4개)
    ▶ 들기름드레싱 :
    양파(1/6개)+매실청(2T)+간장(1.5T)+식초(3T)+들기름(3T)+후춧가루(약간)
    만드는 법 1. 현미는 깨끗이 씻어 반나절 동안 불린다.
    2. 냄비에 물(3컵)과 불린 현미를 넣어 17~18분간 삶는다.
    3. 찬물에 가볍게 헹궈 물기를 뺀다.
    4. 토마토와 파프리카는 꼭지와 씨를 제거한 뒤 사방 1cm로 썬다.
    5. 양상추는 크게 찢는다.
    6. 줄기콩은 2등분하여 끓는 물(2컵)에 2분간 데쳐 건진다.
    7. 양파를 곱게 다져 들기름드레싱을 만든다.
    8. 그릇에 손질한 모든 재료를 담고 드레싱을 뿌린다.
    단체급식 적용법 - 현미는 평소 밥 짓는 양보다 물을 살짝 적게 넣어 밥솥으로 취사한 뒤 사용
    한다.
    - 토마토 대신 방울토마토 또는 사과, 배, 포도 등을 다양하게 사용해도 좋다.

    현미샐러드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457.7 71.9 17.0 8.4 4.8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102.2 3.9 36.5 0.3 0.1 33.4 457.0 652.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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