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떡갈비김밥 - 05월 이달의음식

  • 수수떡갈비김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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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수수(90g), 멥쌀(150g), 양파(⅓개), 양송이버섯(2개), 김(7장),
    다진 소고기(200g)
    ▶부재료: 단무지(40g), 우엉(40g)
    ▶밑간: 설탕(1큰술), 전분(1큰술), 간장(2큰술), 청주(1큰술), 다진 마늘(1작은
    술), 다진 파(1큰술), 다진 생강(0.5작은술), 참기름(1작은술)
    ▶양념: 식용유(2큰술), 매실청(1큰술), 소금(1작은술), 참기름(약간), 참깨(약
    간)
    만드는 법 1. 수수와 멥쌀은 깨끗이 씻어 30분간 불린 뒤 물(1½컵)에 부어 전기밥솥에
    취사한다.
    2. 양파와 양송이버섯, 껍질을 제거한 우엉을 잘게 다져 약한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큰술)을 둘러 숨이 죽을 때까지 볶은 뒤 한 김 식혀 준비한다.
    3. 단무지는 곱게 다지고 김은 2등분으로 잘라 준비한다.
    4. 다진 소고기에 볶은 재료와 밑간 양념을 넣고 버무린 뒤 1cm 두께로 납작
    하게 빚는다.
    5.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1큰술)를 둘
    단체급식 적용법 - 김밥 대신 볶음밥 또는 주먹밥 형태로 대체할 수 있다.
    단, 재료를 모두 다지고 김 대신 김가루를 이용한다.
    - 소고기 대신 다진 돼지고기를 이용해도 좋다.
    - 단무지 대신 간장무장아찌나 유자단무지를 활용해도 좋다.
    -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다져 넣어도 좋다.

    수수떡갈비김밥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429.87 58.07 13.6 17.82 4.42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47.1 7.6 8.55 0.17 0.39 62.98 968.53 553.15 1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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