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 차돌박이 볶음 - 09월 이달의음식

  • 표고버섯 차돌박이 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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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표고버섯(100g), 차돌박이(300g)
    ▶부재료: 노란 파프리카(½개), 청피망(½개), 홍고추(1개)
    ▶밑간 양념: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양념장: 설탕(1½큰술), 청주(1큰술), 간장(2큰술), 생강즙(1작은술), 다진 마
    늘(1작은술), 후춧가루(약간), 참깨(약간)
    만드는 법 1. 표고버섯은 밑동을 떼고 모양대로 썰고, 파프리카와 청피망은 채 썰고, 홍
    고추는 송송 썬다.
    2. 차돌박이는 키친타월로 감싼 뒤 지그시 눌러 핏물을 제거하고 먹기 좋게
    등분한 뒤 밑간 양념에 버무려 10분간 숙성한다.
    *TIP! 핏물을 제거하면 깔끔한 차돌박이 볶음을 맛볼 수 있어요.
    3. 양념장을 만든다.
    4. 팬은 센 불로 달궈 차돌박이를 볶다가 고기가 반쯤 익으면 표고버섯, 파프
    리카, 청 피망을 넣어 3분간 볶
    단체급식 적용법 - 차돌박이 대신 돼지고기(제육볶음용, 우삼겹, 대패삼겹살) 또는 소고기(불
    고기용)로 사용해도 좋다.
    - 파프리카 대신 양배추를 대신해 넣어도 좋다.
    - 가래떡을 4등분으로 잘라 넣어 떡 잡채로 응용해도 좋다.
    - 물을 자작하게 넣고 녹말 물을 넣으면 덮밥으로 제공할 수 있다.

    표고버섯 차돌박이 볶음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397.86 18.05 20.42 31.77 6.57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53.52 1.09 53.22 0.18 0.52 112.58 1421.1 574.35 3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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