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 된장전골 - 09월 이달의음식

  • 표고버섯 된장전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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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표고버섯(200g), 백만송이버섯(100g), 배추(4장), 닭안심(200g)
    ▶부재료: 쑥갓(30g), 대파(2대), 풋고추(1개), 홍고추(1개), 불린 당면(60g)
    ▶육수 재료: 국물용 멸치(10마리), 다시마(1장=10×10cm), 양파(¼개)
    ▶양념: 된장(2큰술), 다진 마늘(1작은술)
    만드는 법 1. 냄비에 육수 재료와 물(6컵)을 넣고 약한 불에 올려 끓으면 다시마를 꺼내
    고 10분 정도 더 끓인 뒤 체에 걸러 육수를 만든다.
    *TIP! 멸치는 내장을 제거하고 양파는 2~3등분 해 넣어주세요.
    2. 표고버섯(4개)은 밑동을 떼 채 썰고, 나머지 표고버섯은 중앙에 별 모양의
    칼집을 내고, 백만송이버섯은 낱낱이 가른다.
    3. 배추와 쑥갓, 대파는 한입 크기로 길게 썰고, 고추는 어슷 썰고, 닭안심은
    한입 크기로 썬
    단체급식 적용법 - 당면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들을 함께 넣어 찌개나 국 형식으로 끓여 제공
    해도 좋다.
    - 칼칼하게 즐기고 싶다면 고춧가루 또는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넣어 제공
    해도 좋다.
    - 백만송이버섯 대신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등 다양한 버섯 종
    류를 넣어 제공해도 좋다.
    - 닭안심 대신에 소고기를 넣어도 좋다.
    - 쑥갓은 색이 변하지 않도록 배식직전에 넣는다.

    표고버섯 된장전골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397.86 18.05 20.42 31.77 6.57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53.52 1.09 53.22 0.18 0.52 112.58 1421.1 574.35 3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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