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매운볶음 - 11월 이달의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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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3인분)
    ▶ 주재료 : 무(1/3개=450g), 청양고추(3개), 찹쌀가루(1/2컵), 식용유(2컵)
    ▶ 부재료 : 소금(1/2t), 마른 고추(1개), 치커리(1줌), 고추기름(1T),
    검은깨(약간)
    ▶ 양념장 : 설탕(1t)+고춧가루(1t)+간장(2T)+물(1T)+물엿(2T)+
    후춧가루(약간)
    만드는 법 1. 무는 사방 2cm로 깍둑 썰어 소금(1t)을 넣고 가볍게 버무려 10분간
    절인다.
    2. 청양고추와 마른 고추는 칼집을 넣어 씨를 뺀 뒤 한입 크기로 썰고,
    치커리는 굵게 뜯는다.
    3. 절인 무는 가볍게 헹궈 물기를 고루 닦은 뒤 찹쌀가루(1/2컵)를 넣어
    버무린다.
    4. 180℃로 달군 식용유(2컵)에 노릇하게 튀겨 건진다.
    5. 센 불로 달군 팬에 고추기름(1T)를 두르고 마른 고추와 청양고추를
    넣어 30초간 볶는다.
    6. 양념장을 부어
    단체급식 적용법 - 덜 맵게 만들 땐 청양고추 대신 파프리카를 넣는다.
    - 무는 미리 연한 갈색이 되도록 튀겨두었다가 배식하기 직전에 조금 더
    튀기면 더 바삭하고 맛있다.

    무매운볶음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1025.7 36.9 98.0 4.8 5.7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397.9 101.5 43.3 0.2 0.2 70.2 503.6 578.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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