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밤 채소 간장조림 - 12월 이달의음식

  • 알밤 채소 간장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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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정보

    재료 ▶주재료 : 밤(12개), 당근(¼개), 표고버섯(1개)
    ▶양념 : 식용유(2큰술), 물(1컵), 설탕(1큰술), 맛술(1큰술), 간장(3큰술), 올리
    고당(2큰술)
    만드는 법 1. 밤은 껍질을 제거하고, 당근과 표고버섯은 한입 크기로 썬다.
    2.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2큰술)를 두른 뒤 깐 밤과 손질한 채소를 넣
    어 5분간 볶는다.
    3. 중간 불로 줄인 뒤 물(1컵), 설탕, 맛술, 간장을 넣어 뚜껑을 덮어 10분간
    익힌다.
    4. 뚜껑을 열고 센 불로 올린 후 올리고당을 넣고 수분이 없을 때까지 볶는다
    5. 그릇에 담아 마무리한다.
    단체급식 적용법 - 당근, 표고버섯 대신 다른 채소를 활용해도 좋다.
    - 촉촉한 알밤조림을 원한다면 마지막 수분 없애는 과정을 빼도 좋다.
    - 올리고당 대신 물엿을 사용해도 좋다.
    - 곤약, 미니새송이, 닭가슴살을 넣어서 장조림을 해도 좋다.
    - 청양고추를 어슷 썰어 넣고 조림을 하면 단맛을 중화시킬 수 있다.

    알밤 채소 간장조림 (1인분)

    영양성분 상세표
    에너지
    (kcal)
    탄수화물
    (g)
    지질
    (g)
    단백질
    (g)
    식이섬유
    (g)
    208.07 30.53 8.38 2.75 3.2
    영양성분 상세표
    비타민A
    (ug RE)
    비타민E
    (mg)
    비타민C
    (mg)
    티아민
    (mg)
    리보플라빈
    (mg)
    칼슘
    (mg)
    나트륨
    (mg)
    칼륨
    (mg)

    (mg)
    75.84 8.93 6.94 0.15 0.09 24.54 885.43 389.08 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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